> 카메라 메모리카드-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128GB 구입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일기

카메라 메모리카드-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128GB 구입기

저는 한달 뒤에 갈 여행 그리고 동영상 촬영을 위해 128GB되는 카메라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원래는 소니 메모리카드를 구입하고 싶었으나, 새로 나온 것이 너무 가격이 부담스러워 메모리카드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인 샌디스크를 선택하였습니다.  그저 무난하고 2019 10/22 구입하여 배송비까지 포함해 5만원대 초반에 구입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구매하였고 직접 제 돈으로 구매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sandisk 12GB extreme pro

솔직히 말씀드리면, 전 카메라에 대한 무지함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128GB를 구입한 이유는 '용량'

그 하나때문에 구입하였습니다. 저번에 사용한 메모리카드는 소니에서 카메라 구입 때 주신 8GB로 너무 답답함을 느껴 마음 편히 사용하고자 구입했습니다. 저희 어머니의 취미가 여행다녀온 사진들을 카메라를 통해서 보는 것인데, 자꾸 삭제하며 보시면서 다음 여행때 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카메라 삭제 전용버튼이 많이 들어가서 카메라가 몇년 못 갈것 같아 구매하였습니다. (카메라야 좀 더 나랑 같이 지내보자ㅜㅜ)

이 메모리카드가 나름 무난하고 동영상 4K 촬영이 된다고 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읽기 속도 170MB/s, 쓰기 속도 90MB/s 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듯이,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무엇이 특징이고 특별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어찌 되었건 샌디스크 메모리카드의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열어보았습니다.
아래를 보시다시피 메모리카드 전용케이스에 메모리 카드가 손상이 되지 않도록 공기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보낼 때 손상이 가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을 써준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메모리 카드 전용 케이스에 넣어줘서 원래 사용하던 소니 8GB 메모리카드를 잘 넣어주었습니다. 

새로 끼어보았을 때 소니 카메라에 잘 들어갔고 읽기, 촬영도 잘 하였습니다.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저처럼 카메라를 매일 들고다니지 않으시거나, 그저 여행사진이라면 이 메모리카드는 무난하지만, 
찰나의 순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비추천합니다. '이미지 처리중'의 속도가 은근 걸리기 때문입니다. 
제 카메라를 기준으로 2장의 연사를 찍고 이미지를 처리하는데 약 4~5초가 걸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메모리카드 중에서 TOUGH SD 메모리카드를 구입하고 싶었으나, 전문가용이고 비용이 너무 비싸서 포기하였습니다. 그리고 샌디스크 메모리카드는 방수가 아니기도 합니다.(소니의 터프 메모리카드는 방수래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샌디스크것을 은근 많이 추천하더라고요,,이유는 읽었는데 이해가 안 가서 설명을 못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ㅜㅜ

제가 찾아본 블로그을 보며 알게된 것인데, 박스에 저렇게 정품스티커가 있습니다. 저것이 있어야 정품인증이기 떄문에 A/S가 된다더군요. 그래서 저 상자를 집에 보관하기는 좀 그래서 정품 스티커를 메모리카드 뒷면에 붙였습니다.
(블로그를 안 봤으면 큰일 날뻔,,)
여러분도 박스 막 버리지 마시고 정품스티커 붙이고 버리세요..